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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주)씽크소프트(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전 지체없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22 년 10 월 10 일 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 서비스 문의 등과 입력한 내역 조회를 위한 개인 식별 차원에서 간단한 개인정보(이메일,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 받아 처리합니다.

- 글쓴이의 신원 확인, 업무 접수 및 처리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사에 대한 의견제안, 원시자료 요청, 정보 의견제안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사 뉴스레터 정기구독 신청자에 대한 뉴스레터 발송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서비스 개선목적 활용

- 시스템에 대한 접속빈도 파악 또는 시스템 내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 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처리목적 보유기간
1 (주)씽크소프트 회원정보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회원탈퇴시 까지
2 견적문의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5년
3 입사지원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5년
4 뉴스레터 등 정기구독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구독 해지시 까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5호부터 9호까지의 경우는 공공기관의 경우로 한정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1) 제공받는 자의 성명(법인 또는 단체인 경우에는 그 명칭)과 연락처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 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4) 동의를 거부할 수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제4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을 작성하여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치)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11호] 위임장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처리목적 개인정보 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주)씽크소프트 회원정보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성명, 아이디, 소속, 이메일, 비밀번호(암호화되어 저장), 연락처
2 견적문의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작성자, 이메일 등 연락처
3 입사지원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작성자, 이메일 등 연락처 및 포트폴리오 내용 일체
4 뉴스레터 등 정기구독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이름, 이메일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내역, 브라우져 요청 종류 및 프로토콜 버전, 방문기록 등

3.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 필수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필수정보 외, 선택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필수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지않을 경우, 서비스 이 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 제2항, 제29조 및 시행령 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1년(5만명 이상의 개인정보나, 고유식별정보, 민감정보 포함시 2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우리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인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s)’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 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자주 찾는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용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본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윈치 않으실 경우 본 동의를 거절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절하실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 정상은
  • 직책 : 과장 (경영지원팀)
  • 연락처 : 041-549-6249
  • 이메일 : jsefunky@think-soft.co.kr

2. 정보주체는 안전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안전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경영지원팀 정상은 : jsefunky@think-soft.co.kr

2.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정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제13조(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의 기준)

1. 정보주체의 동의없이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할 때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10.11.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주)씽크소프트(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전 지체없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22 년 10 월 10 일 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 서비스 문의 등과 입력한 내역 조회를 위한 개인 식별 차원에서 간단한 개인정보(이메일,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 받아 처리합니다.

- 글쓴이의 신원 확인, 업무 접수 및 처리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사에 대한 의견제안, 원시자료 요청, 정보 의견제안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사 뉴스레터 정기구독 신청자에 대한 뉴스레터 발송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서비스 개선목적 활용

- 시스템에 대한 접속빈도 파악 또는 시스템 내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 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처리목적 보유기간
1 (주)씽크소프트 회원정보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회원탈퇴시 까지
2 견적문의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5년
3 입사지원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5년
4 뉴스레터 등 정기구독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구독 해지시 까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5호부터 9호까지의 경우는 공공기관의 경우로 한정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1) 제공받는 자의 성명(법인 또는 단체인 경우에는 그 명칭)과 연락처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 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4) 동의를 거부할 수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제4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을 작성하여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치)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11호] 위임장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처리목적 개인정보 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주)씽크소프트 회원정보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성명, 아이디, 소속, 이메일, 비밀번호(암호화되어 저장), 연락처
2 견적문의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작성자, 이메일 등 연락처
3 입사지원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작성자, 이메일 등 연락처 및 포트폴리오 내용 일체
4 뉴스레터 등 정기구독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이름, 이메일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내역, 브라우져 요청 종류 및 프로토콜 버전, 방문기록 등

3.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 필수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필수정보 외, 선택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필수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지않을 경우, 서비스 이 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 제2항, 제29조 및 시행령 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1년(5만명 이상의 개인정보나, 고유식별정보, 민감정보 포함시 2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우리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인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s)’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 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자주 찾는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용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본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윈치 않으실 경우 본 동의를 거절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절하실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 정상은
  • 직책 : 과장 (경영지원팀)
  • 연락처 : 041-549-6249
  • 이메일 : jsefunky@think-soft.co.kr

2. 정보주체는 안전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안전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경영지원팀 정상은 : jsefunky@think-soft.co.kr

2.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정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제13조(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의 기준)

1. 정보주체의 동의없이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할 때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10.11.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동의

(주)씽크소프트(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전 지체없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22 년 10 월 10 일 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 서비스 문의 등과 입력한 내역 조회를 위한 개인 식별 차원에서 간단한 개인정보(이메일,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 받아 처리합니다.

- 글쓴이의 신원 확인, 업무 접수 및 처리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사에 대한 의견제안, 원시자료 요청, 정보 의견제안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사 뉴스레터 정기구독 신청자에 대한 뉴스레터 발송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서비스 개선목적 활용

- 시스템에 대한 접속빈도 파악 또는 시스템 내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 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처리목적 보유기간
1 (주)씽크소프트 회원정보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회원탈퇴시 까지
2 견적문의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5년
3 입사지원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5년
4 뉴스레터 등 정기구독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구독 해지시 까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5호부터 9호까지의 경우는 공공기관의 경우로 한정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1) 제공받는 자의 성명(법인 또는 단체인 경우에는 그 명칭)과 연락처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 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4) 동의를 거부할 수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제4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을 작성하여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치)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11호] 위임장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처리목적 개인정보 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주)씽크소프트 회원정보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성명, 아이디, 소속, 이메일, 비밀번호(암호화되어 저장), 연락처
2 견적문의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작성자, 이메일 등 연락처
3 입사지원 등 문의하기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작성자, 이메일 등 연락처 및 포트폴리오 내용 일체
4 뉴스레터 등 정기구독  - 정보주체의 수집동의 이름, 이메일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내역, 브라우져 요청 종류 및 프로토콜 버전, 방문기록 등

3.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 필수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필수정보 외, 선택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필수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지않을 경우, 서비스 이 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 제2항, 제29조 및 시행령 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1년(5만명 이상의 개인정보나, 고유식별정보, 민감정보 포함시 2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우리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인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s)’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 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자주 찾는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용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본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윈치 않으실 경우 본 동의를 거절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절하실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 정상은
  • 직책 : 과장 (경영지원팀)
  • 연락처 : 041-549-6249
  • 이메일 : jsefunky@think-soft.co.kr

2. 정보주체는 안전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안전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경영지원팀 정상은 : jsefunky@think-soft.co.kr

2.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정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제13조(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의 기준)

1. 정보주체의 동의없이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할 때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10.11.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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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메뉴위치: 관리자모드 > 쇼핑몰 관리 > 쇼핑몰 기본설정 >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설정

>> 아래는 샘플 약관입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설정 맞게 수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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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약관 제10028호
(2012. 9. 20. 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 OO 은행(이하 “은행”이라 한다)과 거래처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거래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처리를 도모하고 거래당사자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호와 같다.

    1. “거래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2.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은행이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제공하는 조회, 입금․출금, 계좌이체 등을 거래처가 직접 이용하는 거래를 말한다.
    3. “전자적 수단”이라 함은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 컴퓨터, 전화기, 직불카드거래단말기 기타 전자금융거래를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전자적 장치를 말한다.
    4. “거래지시”라 함은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에 의하여 은행에 개별적인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의뢰하는 것을 말한다.
    5. “지급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출금되는 계좌(이하 “출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6. “수취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입금되는 계좌(이하 “입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7. “계좌이체”라 함은 지급인의 거래지시에 따라 은행이 특정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같은 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에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8.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라 함은 계좌이체가 장래의 특정일자에 이루어지도록 거래처가 미리 거래지시하고 은행이 이를 해당일자에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9. “계좌송금”이라 함은 거래처가 현금자동입․출금기를 통하여 자기 또는 타인의 계좌에 자금을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10. “영업일”이라 함은 통상 은행이 점포에서 정상적인 영업을 하는 날을 말한다.
    11. “접근수단”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의 방식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하는데 필요한 카드, 인증서,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말한다.

 

제3조 (적용되는 거래) 이 약관은 은행과 거래처사이에 이루어지는 다음 각호의 전자금융거래에 적용된다.

    1.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2. 컴퓨터에 의한 거래
    3. 전화기에 의한 거래
    4. 직불카드단말기에 의한 거래
    5. 기타 전자적 수단에 의한 거래

 

제4조(거래계약의 체결)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은행과 별도의 거래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단순조회(예금잔액, 예금입․출금내역 등)
    2. 단순히 이용수수료를 납부하고 처리하는 거래
    3.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4. 기타 은행이 정하는 거래

 

제5조(이용시간)

  ①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시간 이내에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② 이용시간은 은행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용시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3영업일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게시한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6조(계좌이체 한도)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최고한도 및 지정방법에 따라 이체한도를 설정하여야 한다.

 

제7조(비밀번호 등록) 거래계약을 체결하고 거래처가 거래비밀번호를 전자적 수단으로 직접 등록할 경우에는 계약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등록하여야 한다.

 

제8조(거래의 성립)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시기에 거래가 성립한다.

    1.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수수료를 포함한다. 이하같다)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2.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3.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은행이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 및 입금자금을 모두 확인한 때
     4.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는 은행이 거래처의 거래지시 내용을 확인한 때. 다만, 이체시점에 자금이 출금계좌에 입금되어 있을 것을 조건으로 한다.

 

제9조(거래지시의 처리기준)

  ①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포함된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신고된 것과 대조하여 그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에 거래지시를 처리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따라 출금계좌에서 자금을 인출할 때 예금거래기본약관에 불구하고 통장이나 지급청구서 또는 수표없이 인출한다.

  ③ 대량계좌이체, 타행계좌이체 등과 같이 거래의 특성상 수취인의 명의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래를 처리한다.

  ④ 타행계좌이체는 당일 중에 처리한다. 다만 당일 중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20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한다.

  ⑤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거래처가 거래지시한 금액 이상일 때 처리한다.

  ⑥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지정일이 은행 휴무일로 정해질 때에는 익영업일에 거래를 처리한다.

 

제10조(거래의 제한)

  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의 당해 지시에 따른 거래를 제한할 수 있다.

    1.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출금자금에 미달하는 때. 다만,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2. 입금 또는 출금계좌가 해지되었거나 거래중지계좌에 편입되었을 때
    3. 이체일에 입금 또는 출금계좌의 잔액증명서가 발급되었을 때
    4. 거래처가 설정한 이체한도를 초과하여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5. 입금계좌를 지정하여 계좌이체를 이용하기로 한 거래처가 지정하지 않은 계좌로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6. 법적 지급제한 등으로 거래제공이 부적합하다고 은행이 인정했을 때

  ②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한 계좌이체의 전부를 제한할 수 있다.

    1.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인증서가 취소되었을 때
    2. 컴퓨터 또는 전화기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거래처가 6개월이상 계좌이체 이용실적이 없을 때

  ③ 은행이 제1항 및 제2항에 의해 전자금융거래를 제한한 경우에는 거래처의 거래지시가 있을 때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그 사유를 알려야 한다.

  ④ 제2항의 경우에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인증서 재발급․유효기간의 연장 또는 계속 사용의사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제11조(거래의 완료)

  ① 계좌이체 및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원장에 입금기록을 마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②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에게 현금이 지급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제12조(수수료)

  ① 은행은 전자금융 수수료를 거래처의 계좌에서 출금하거나 거래처로부터 직접 현금으로 받을 수 있으며, 수납방법은 개별약관에 따른다.

  ② 수수료는 은행의 수수료율 계산방법에 따르며, 은행이 수수료율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내용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에 변경일 1주일전에 게시하여 1개월간 알린다.

 

제13조(거래지시의 취소․변경)

  ① 제8조에 의하여 거래가 성립한 이후에는 이를 취소 또는 변경하지 못한다.  다만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는 이체일 전영업일까지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취소할 수 있다.

  ② 거래처의 요청에 따라 출금계좌를 해지할 때에는 해당 계좌에 등록된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 거래지시도 취소된다.

  ③ 거래처의 사망․한정치산선고․금치산 선고나 거래처 또는 은행의 해산․합병․파산은 그 자체로는 거래지시를 취소 또는 변경하는 것으로 되지 아니하며 은행의 권한에도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제14조(신고사항의 변경)

  ① 거래처가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 은행에 신고한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신고하여야 한다.

  ② 신고사항의 변경은 은행이 제1항의 신고를 접수하고 전산입력에 요구되는 합리적인 시간이 지난 후에 그 효력이 생긴다.

 

제15조(거래계약의 해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거래처 본인이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서면 또는 해당 전자적 수단에 의하여 은행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제16조(거래내용의 확인)

  ①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제21조 제1항에 의한 처리결과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②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은행의 처리결과가 일치하지 않음을 알게 된 때에는 이를 즉시 은행에 통지하여야 하며, 은행은 통지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고 통지를 받은 후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알려야 한다.

 

제17조(오류의 처리)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가 거래지시와 달리 처리된 사실을 확인한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에 오류가 있음을 안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18조(거래내용 녹음) 은행은 거래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직원과의 전화통화에 의한 거래내용을 녹음할 수 있다. 다만, 녹음된 내용은 해당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의 증거자료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거래처는 은행에 녹음된 내용의 개시를 요구할 수 있다.

 

제19조(거래기록의 보존 및 자료 등의 제공)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로 인한 입출금내역을 5년간 유지, 보전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등 다른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은행이 보존․관리하고 있는 전자금융거래 관련 기록․자료를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거래처에 제공하여야 한다.

 

제20조(사고․장애시의 처리)

  ① 거래처는 거래계좌에 관한 접근수단의 도난․분실․위조 또는 변조의 사실을 알았거나 기타 거래절차상 비밀을 요하는 사항이 누설되었음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은행에 신고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의 신고를 받은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수단을 사용함으로써 거래처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1항의 신고를 철회할 경우에는 거래처 본인이 은행에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④ 은행은 통신장애 및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거래지시된 전자금융거래가 처리 불가능할 경우 출금계좌로 입금처리하고 거래처의 신고된 연락처로 이를 통지하여야 한다.

  ⑤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사고 또는 장애의 사유를 지체 없이 조사하여 그 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21조(통지방법 및 효력)

  ① 은행은 제11조의 처리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다만, 타행계좌이체 및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접수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② 은행은 제17조제2항, 제20조제4항 및 제5항 등 전자금융거래에서 발생하는 사항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거래처가 신고한 연락처로 전화, 서면 또는 기타 전자적 수단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③ 은행이 서면으로 통지했을 때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외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지났을 때 도달한 것으로 추정한다.

  ④ 거래처가 제14조에 의한 변경신고를 게을리함에 따라 제3항에 의하여 발송한 서면통지가 거래처에게 연착하거나 도달하지 아니한 때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경과한 때에 도달한 것으로 본다.

 

제22조(접근수단의 관리)

  ①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에 필요한 접근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 위탁 또는 양도하지 못한다.

  ② 거래처는 접근수단을 본인 이외의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되며, 접근수단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23조(손실부담 및 면책)

  ① 은행은 거래처로부터 제20조에 의한 신고를 받은 후에 발생하는 부정이체 금액에 대하여는 그 금액과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경과이자를 보상한다. 다만, 부정이체 결과로 당해 계좌에서 발생한 손실액이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당해 손실액을 보상한다.

  ② 은행은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은행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거래처가 부담하게 할 수 있다.

    1.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은행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거래처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제3자가 권한 없이 거래처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처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4.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거래처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은행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④ 은행은 제2항의 규정에 따른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준비금을 적립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한다.

 

제24조(비밀보장의무) 은행은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알게 된 거래처 관련 정보를 거래처 본인의 동의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지 못한다. 다만, 은행의 관리소홀로 인한 거래처 관련 정보 도난 및 유출시에는 은행이 책임을 진다.

 

제25조(약관의 변경)

  ① 은행이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은행은 변경예정일 직전 1개월간 회사의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변경내용을 게시한다.

  ② 제1항의 변경내용이 거래처에게 불리한 경우 은행은 이를 서면 등 거래처와 사전에 합의한 방법으로 변경 전 최소 30일전까지 개별 통지한다. 다만 기존 거래처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거래처가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은행은 제2항의 통지를 할 경우 “거래처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한다.

  ④ 거래처가 제3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⑤ 은행은 약관을 영업점에 비치 또는 게시하여 거래처가 요구할 경우 이를 교부하여야 한다.

 

제26조(약관적용의 우선순위)

  ① 은행과 거래처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한다.

  ②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③ 이 약관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정이 없으면 관계 법령, 은행수신거래약관 및 은행여신거래약관을 적용한다.

 

제27조(이의제기)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제28조(준거법) 이 약관의 해석․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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